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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용약관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덴비코리아 유한회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이하 '덴비 공식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덴비 공식 스토어'라 함은 회사가 이 약관에 의하여 재화나 용역(이하 '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합니다.

② '이용자'라 함은 '덴비 공식 스토어'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재화 등의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에 회원가입을 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⑤ ‘할인’이란 상품 등을 구매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 받을 수 있는 금액을 말합니다.

⑥ ‘결제 대금 보호 서비스’란 회사가 구매자의 결제 대금을 보호하기 위하여 일정 기간 결제 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e-mail),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덴비 공식 스토어'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덴비 공식 스토어'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덴비 공식 스토어'에 게재하는 기타의 약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등의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 웹사이트 개발 및 운영 서비스

나. 상품 등에 대한 정보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관련 서비스

다.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 등의 배송 서비스

라. 브랜드 관련 콘텐츠, 광고 집행 및 각종 프로모션 서비스

마. 고객상담 서비스

바. 회원 이용 서비스

사.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신속하게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전자우편 주소(e-mail) 포함)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에(이용자에 대한 통지)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이용자가 이로 인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10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라. 만 14세 미만의 자의 경우, 법정 대리인의 사전동의를 받지 아니한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① ID(e-mail)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 ID(e-mail)는 자신의 ID(e-mail))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e-mail))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8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 및 다른 사람의 명의를 이용하여 등록한 경우

나.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회원이 제출한 주소 또는 연락처의 변경 통지를 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이 소재 불명 되어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 연락을 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마. 법률 위반과 회사의 이용약관 내 금지사항을 어긴 경우

바. 해킹 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사. 사이트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사이트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1. 사이트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2. 사이트를 통해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사이트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사이트를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4. 소비자원이 고시한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을 초과하는 과도한 보상을 상습적으로 요청하는 경우

5. 재판매 목적으로 사이트 등에서 재화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6. 상품평(Q&A, 게시글 포함)의 불량 글 신고로 인해 임의 삭제 및 게시중단 조치를 3회 이상 반복하여 받은 경우

7. 회사에 대한 근거 없는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여 회사와 사이트의 명예를 실추 키는 경우

③ 회사가 본 조 2항에 의해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회원의 사망, 소재불명 등으로 인해 소명 기회의 제공이 어려운 경우는 ”회사”의 판단으로 회원 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의 이용자에 대한 통지는 이용자가 회사에 등록한 전자우편(e-mail)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덴비 공식 스토어'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제10조 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에 의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 방법에 따라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가. 폰뱅킹, 인터넷 뱅킹 등의 계좌이체

나. 신용카드 결제 및 간편결제

다. 온라인 무통장 입금

라.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수단

 

제11조 재화 등의 공급

① 회사는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로 해당 재화 등의 상품페이지에 고지하지 않은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 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7 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상품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약정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12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등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 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e-mail)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 도용

다.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4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성명

나. 본인확인기관에서 제공하는 본인인증 결과값(CI)

다. 주소

라. 연락처(전화번호 또는 이동전화번호)

마. 회원 ID와 비밀번호(회원인 경우)

바. 결제에 필요한 정보

사. 전자우편 주소(e-mail)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 통계 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다.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마. 국가기관의 적법한 절차에 의해 정보공개가 요구되는 경우

바. 기타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의 신원 (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은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 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⑧ 회사는 이용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의 질적 향상 및 신규 서비스 등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득하여 이를 수집하여 판촉활동(전자우편 광고, 모바일 광고, 텔레마케팅 광고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청약철회

①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가.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회사가 특정 재화 등에 관한 반품 및 교환의 제한을 사전에 고지한 경우

[AH1] 공식 덴비 스토어를 통해 구매 이력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직구, 병행수입 등은 구매이력이 남지 않습니다.)

③ 본 조 제2항 제 나호 내지 제 마 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환급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인지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7조 교환 및 반품

① 구매자는 상품을 배송받은 날로부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17조에 의거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다.

② 반품 또는 교환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판매회원이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가.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상품 또는 부속품(증명서, 라벨, 상표택 등)이 멸실, 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나. 구매자가 사용 또는 일부 소비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경우

다.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이 훼손된 경우

라. 상품의 배송 완료일이 영업일 기준 7일 이상 경과되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서의 환불 및 교환 유효일이 지난 경우

마. 기타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반품 또는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 (단순 변심: 구매자 부담, 상품 하자: 판매회원 부담 등)

④ 교환 신청을 하더라도 판매회원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 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⑤ 반품 또는 교환 신청 시 반품 송장번호를 미기재하거나 해당 사유에 관하여 회사에 정확히 통보(또는 서면) 하지 않을 시 반품 처리 및 교환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⑥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 상품이 회사로 도착되고 반품 사유 및 반품 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현금 잔고로 환불되고, 카드 결제의 경우 3-5영업일 이후 결제가 취소됩니다.

⑦ 반품 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 배송비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반품배송비의 경우 편도 3,000원이며 최초 배송비 무료인 경우 6,000원 부과)[AH2] 

⑧ 회사는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이 요청된 날로부터 10일이 지날 때까지 회사로 상품을 반송하지 않거나, 전화나 전자우편(e-mail) 등으로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교환 또는 반품 요청을 철회한 것으로 간주하여 보관 중인 결제 대금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⑨ 회사는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 요청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되면 구매자의 요청을 취소하여 보관 중인 결제 대금은 회사에 귀속될 수 있습니다.

 

제18조 배송

① 배송 소요 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 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공휴일과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 기간은 배송 소요 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입금 또는 대금 결제에 대한 확인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단, 이용자와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한 상세페이지를 통한 안내 포함)이 있었다면 그 약정에 따릅니다.

③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상품 등의 하자 등 결제 대금의 환불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판매자와 이용자 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이용자가 해결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이용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판매자가 기입한 배송업체의 송장번호로 각 배송업체의 배송조회 시스템을 통해 배송 완료일을 확인 후 배송 완료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⑥ 구매확정 처리가 완료되면, 보관 중인 결제대금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제19조 할인쿠폰

① 회사 또는 판매자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상품 구매 시 일정 금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은 일부 품복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고, 상품 구매 후 취소나 반품으로 환불이 이루어졌을 때에는 재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②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고,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할인쿠폰을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상식 시킬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가 부정한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를 사전 통보하고 할인쿠폰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사전 통보 후 확인 완료 시까지 할인쿠폰 사용을 임시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 또는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회원자격 상실(아이디 삭제) 및 민∙형사 상의 법적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당사는 게시된 내용을 게시물의 동일성을 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편집, 이동시킬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나.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다. 당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거나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마.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바. 탈퇴자가 게시한 게시물

사.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21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① 회사는 상품 등의 거래와 관련하여 이용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이용자는 본인의 위험과 책임 하에 상품 등을 구매해야 합니다.

② 회사가 직접 매입하여 판매하는 상품 등을 구매하는 이용자에 대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는 판매자의 지위를 갖게 됩니다. 회사가 직접 매입하여 판매하는 상품 등의 경우에는 사이트에서 판매자를 회사로 명시하여 이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합니다.

③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 및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제휴업체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서비스 내 참조용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고, 동일한 상품 등의 경우에는 복수의 판매자가 입력한 상품 등의 정보 중 일부 정보를 무작위로 선정하여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해당 정보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용자는 상품 등 구매 시 자신의 판단과 책임 하에 결정하여 구매하여야 합니다.

 

제22조 준거법 및 합의 관할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최초개정일자 2024.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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